블로그 이미지
시와 수필이 있는 마음에 쉼터 입니다
by 모르세

NOTICE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 CLOUD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3692)
(855)
수필 (8)
서정시 (1)
트위터 (1991)
공지사항 (3)
페이스북 (817)
역사 (4)
유투브 (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ARCHIVE



이재명, 한다면 합니다.

이재명 지지자들과 이재명을 지지히는 당내외 좌적폐 인사들은 이재명에 대해 "(인성은 더러워도) 일은 잘한다" "한다면 한다"라고 말하며 일 잘하고 소신있는 사람이라고 홍보를 하고 있다.

나는 이들의 말에 결코 동의하지 않는다. 아니 그와는 정반대로 인성이 더러울 뿐아니라 일까지 못하며, 자신의 말을 손바닥 뒤쥡듯 뒤집는 소신없는 기회주의 정치인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재명이 '한다면 한다'는 말은 일면 맞는 말이라 생각한다. 이재명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편집증적으로 매달리는 경향이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이런 이재명이 편집증적으로 매달리는 듯한 '한다면 한다'에 대해 몇가지를 들어보고자 한다.

1. 이재명은 자신에 대한 비판을 막는 일에 전력을 경주해 해내고 있는 듯하다.

•성남시장 시절 자신을 비판하는 친형 이재선을 자신 정치 행보의 걸림돌로 생각해 정신병원에 감금 시도를 했었다.(검찰 논고)

•성남시장 시절 자신을 비판하는 수많은 민원인들을 고소•고발해 그들의 입에 재갈을 물리려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2. 자신의 정치적 미래를 위해 자신의 돈이 아닌 혈세를 펑펑 쏟아부으며 자신 홍보에 매진하고 있는 듯하다.

•이재명은 성남시장 시절 자신 홍보에 어마어마한 혈세를 쏟아부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재명은 마치 대선 준비 전초전을 벌이는 듯 도지사 취임 관련해 자신이 도지사에 취임한다는 소식을 중앙지와 지방지에 대대적으로 홍보했었다.

•이재명은 대선운동을 하둣 타임지와 CNN에 수억의 혈세를 들여 자신 이미지 홍보를 했었다.

3. 이재명은 자신만의 아방궁(?) 확보 계획을 기어코 달성했다.

•이재명은 도지사에 취임하자마자 "아내가 밥하는 것을 힘들어 한다"며 남경필이 도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돌려주었던 굿모닝하우스를 도민으로부터 강탈해(?) 관사로 사용할 계획을 간보다 반대 여론에 밀려 그 계획을 취소하는 듯한 발언을 한 후, 연말이 다되어 굿모닝하우스의 적자운영을 빌미로 도민으로부터 이를 강탈해 리모델링을 한 후, 초호화 비품을 입고시키며 2019년 초 굿모닝하우스를 자신만의 아방궁(?)으로 만들었다.

4. 자신의 정책에 반대 의견을 내는 사람들에 대해 자신의 권세를 이용해 겁박하며 자신의 소신을 지켰다(?).

• 이재명은 기초자치단체가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시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하라는 경기도의 권고사항을 무시하고 현금으로 지급했던 수원과 남양주시에 대해 특조금 지급을 하지 않았다. 그리고 남양주시에 대해서는 작년 11번의 도정감사를 하며 행정보복이란 이야기를 들었다.

•이재명은 경기도의 재난지원금 지급시 보편지급을 하겠다는 자신의 말에 대해 선별지급이 더 효과적이란 의견을 내었던 부천시장에 대해 경기도의 재난지원금을 부천시에는 주지 않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겁박했었다.

5. 이재명은 자신의 정책을 고수하기 위해 상대가 누구든 상관없이 상식에도 맞지 않게 무차별적으로 공격하며 자신의 정책을 지키려하고 있다.

• 이재명은 자신이 대선 어젠더로 밀고 있는 것 같은 보편지급 논리를 지키기 위해 재난지원금 지급시 한정된 재원으로는 선별지급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말하는 홍남기 부총리를 시도때도 없이 비판하고 있다. KDI 자료나 IMF에서도 선별지급이 더 효과적이라고 말하고 있는데도 말이다.

•이재명은 어떤 정책이 입안되는 과정에서는 치열하게 논쟁하고 결정이 되면 그것에 따라야 한다고 했다. 하지만 2차 재난지원금이 자신의 뜻과 달리 선별지급으로 결정되자 자신의 말을 뒤집고 정부 여당을 향해 저주섞인 악담을 퍼부었다.

• 이재명은 얼마 전 재난지원금 지급시 지역상품권보다 현금 지급이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던 조세연에 대해 '얼빠진 놈' '엄중 문책하라'는 등 주제넘게 막말을 쏟아내며 조세원 연구원을 맹비난했었다.

6. 이재명은 도 재정 부족을 이유로 지자체 중 유일하게 버스비를 인상했었다.

• 이재명은 버스기사들의 주52시간 근무라는 예견된 버스노조 파업 관련해 아무런 대비책을 세우지 않고 있다 버스노조 파업이 현실화되자 서울시에 버스요금 공동 인상을 제안했었다. 이에 대해 미리 대비책을 세워놓았던 서울시가 버스비 공동인상에 반대하자 결국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버스비 인상을 단행했었다. 이재명은 자신의 무능(?)으로 발생한 버스노조 파업을 잠재우기 위해 버스비 인상이란 자신의 소신(?)으로 버스노조 파업을 막은 셈이 되었다.

이처럼 자신의 의견에 대해 편집증적 증세를 보이는 듯하며, 자신의 말을 손바닥 뒤집듯 뒤집고, 독재자의 모습을 보이는 이재명이 일은 잘하고 소신있는 사람이라니 지나가던 개가 웃을일이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Jong Woon Park 교수  (0) 2021.01.16
박수현  (0) 2021.01.14
박영은  (0) 2021.01.13
김종민  (0) 2021.01.13
신동근의원  (0) 2021.01.13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