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시와 수필이 있는 마음에 쉼터 입니다
by 모르세

NOTICE

CALENDAR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 CLOUD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3692)
(855)
수필 (8)
서정시 (1)
트위터 (1991)
공지사항 (3)
페이스북 (817)
역사 (4)
유투브 (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ARCHIVE



[합종연횡(合從連衡)]

춘추시대가 끝난 중국은, 秦(진), 韓(한), 楚(초),魏(위),燕(연), 趙(조), 齊(제) 의 7국으로 정리됐습니다.

7대 강국 상호간에는 서로 영역을 넓히되, 침략당하지 않으려는 전략이 개시됐는데, 국방이 가장 강력한 진나라를 고립시키고자 연나라 재상 소진(蘇秦)이 한, 초, 조, 제, 위나라를 설득해서 진나라에 세로로 맞서되, 합종국 상호간에는 불가침을 약정하는 합종책을 성공시켰습니다.

합종책만으로는 안심이 되지 않았던 소진은 친구인 장의(蘇秦)를 진나라에 보내 합종연맹에 대응해서 확장책을 펼치려는 진나라 대신들을 설득해 침략을 포기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도록 부탁하고, 장의는 기꺼이 승낙했습니다.

그러나, 장의가 막상 진나라에 도착해 보니, 친구인 소진은 합종책의 성공으로 연나라 뿐만 아니라 조, 제, 위, 초, 한나라 6개국의 재상 역할을 하면서 출세한 것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에 장의는, 소진이 고안한 합종책의 약점을 알고 있음을 기화로 오히려 진나라 조정에 연횡(連衡)책을 제안하면서, 진나라와 국경을 마주하고 있는 국가를 가로로 잘라 하나씩 격파하는 방식으로 정복할 것을 제한했고, 이 방법이 성공을 거두어 진나라가 합종책을 누르고 한, 조, 위, 초, 연, 제나라를 차례로 점령함으로써 연횡책을 성공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합종책을 쓰고 있는 collusion이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평범한 서민들은, 자기들끼리는 참가하지도 않은 실험으로 미국 명문대 입학하고, 블라인드 입시 면접에서 부모 직업을 말해도 괜찮고, 학점을 고쳐줘도 괜찮은 반면, 상대방측 표창장은 무조건 위조됐고, 신문에 공개된 정보라도 무조건 비공개고, 공청회에서 공개된 정보라도 결단코 미공개 정보이며, 인턴으로 근무했어도 근무 안 한 것이라고 우기는 쪽에 대해 극도의 혐오감을 느끼는 중입니다.

전국시대 지도가, 합종책을 쓰는 사람들의 현황과, 연횡책으로 성공을 거둔, 대부분의 서민들이 차지하는 한 쪽이 느끼는 혐오감, 그리고 분노를 그대로 보여주는 지형도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상대방이 누구인지, 왜 그러는지 모를 때에는 위험할 수 있지만,

상대방이 누구인지와 그 전략을 알면 대응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정의실현같은 소리 하네", 카푸신 원숭이 曰]

진화생물학자들은 다양한 실험을 통해 인간 심리의 기원을 추적하는 연구를 많이 합니다.

그 중 에모리대 연구진이 "동물도 정의관념이 있는가, 불공평한 상황에 대한 인식이 있는가'를 주제로 설계한 실험이 유명합니다.

원숭이 팅구 한 쌍을 각각 투명한 케이지에 넣고, 각 칸에 많은 돌맹이를 함께 넣어 주었습니다.

원숭이들은 돌맹이를 하나씩 잡아 케이지의 앞에 있는 구멍을 통해 연구진에게 건네주는 과제를 수행할 때마다 포상을 받게 되어 있었습니다.

연구진들은 포상으로 한 원숭이에게는 오이를, 다른 원숭이에게는 바나나를 주었습니다.

같은 작업을 수행하는데, 자기는 계속 오이를 받고, 친구는 계속 달달한 바나나를 받는 모습을 지켜본 카푸신 원숭이는 화가 머리 끝까지 난 나머지 급기야 방금 받은 오이를 다시 연구진에게 던져버립니다. ㅋ

최근 며칠간 아주 정교하게 보도되는 내용을 다시 정리해 봅니다.

누구는 서울대학교 대학원생이 한 실험 결과를 자기가 한 것처럼 미국 주립 경시대회에 내고 우승한 뒤 미 명문 대학에 입학해도 혐의없음이고, 누구는 아동성폭행 음란물 수만 건을 공유하도록 교사하고도 징역 1년 8개월이며, 누구는 사람을 죽이고 사체를 파묻어도 징역 3년인데, 누구는 표창장으로 기소하는데도 장관 취임할거냐는 협박에 응하지 않았다고 배우자를 징역 4년, 벌금 5억원에 더해 추징까지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인데도, "사법 정의가 실현되어 기쁘다"는 말을 하는 사람이 있다는 보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카푸신 원숭이가 한 마디 합니다.

"정의실현같은 소리 하네"

누구를 카푸신 원숭이 핫바지로 아나 ㅋ

 

[날강도룰 4조. 날강도가 강도를 개시할 수 있는 범위]

제4조(날강도의 직무) ① 날강도는 분배의 대표자로서 다음 각 호의 직무와 권한이 있다. <개정 2020. 2. 4.>

1. 무기물색, 무기의 구매 및 강도에 필요한 사항. 다만, 날강도가 강탈을 개시할 수 있는 범위는 다음 각 목과 같다.

가. 귀금속, 유가증권, 현찰, 외국환, 집문서, 땅문서 등 날강도령으로 정하는 중요 자산

나. 경비업체가 설치한 잠금장치의 해제에 필요한 조치

다. 가목ㆍ나목의 행위 및 날강도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을 엮어 가둘 수 있는 장소 및 도구 마련에 필요한 자금의 유치

.

.

.

대리실험으로 주립 과학경시대회 1등하고 명문대 입학한 건 덮어주고, 표창장으로 징역 4년 선고받게 한 것으로도 부족해 진실을 밝히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사람들을 위증죄로 넣어버리겠다고 공개 위협중입니다.

날강도 방지합시다 ㅋ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재삼  (0) 2020.12.26
Hwajeong Oh  (0) 2020.12.26
우종학교수  (0) 2020.12.26
강충경  (0) 2020.12.26
華輪  (0) 2020.12.26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