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시와 수필이 있는 마음에 쉼터 입니다
by 모르세

NOTICE

CALENDAR

«   2020/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 CLOUD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3692)
(855)
수필 (8)
서정시 (1)
트위터 (1991)
공지사항 (3)
페이스북 (817)
역사 (4)
유투브 (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ARCHIVE



  1. 2020.12.26
    Hyewon Jin
  2. 2020.12.26
    이주혁
  3. 2020.12.26
    류경렬

[나나, "훗, 이게 인생이지"]

'나나'는 에밀졸라의 루공-마카르 총서 연작 중 한 권으로, 가난하게 태어났지만 성적 매력과 강한 야망으로 공연계를 사로잡고, 공연 관람을 통해 나나에게 반한 귀족, 학생, 군인들로부터 부와 명예를 취득하다가 파멸하는 여성에 관한 소설입니다.

상상을 한 번 해 봅니다.

비록 졸라는 이런 여성에게 '파멸'이라는 인과응보적 결론을 설정하는 한계를 보여주었지만, 상류 출생은 아니어도 야망과 자기개발 욕구가 있는 여성은 어디에나 존재하며, 이런 여성의 야망과 큰 그림을 그리기 좋아하는 예술가들의 결합은 상상하기 어렵지 않으므로, 현대적 관점에서는 아래와 같은 플롯으로 현대판 '나나'를 새로 쓸 수 있습니다.

시대가 지나도 변하지 않는 권력은 종교와 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쪽은 그것만으로는 정치적 지형 변화를 막을 수 없기 때문에 정치적으로는 강화도령 혹은 '꼭둑각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애기 테라토마들은 99만 9,000원이면 매수 가능한 2호짜리 캔버스라고 할 수 있으므로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악성 테라토마들은 연간 20-50억원선의 적절한 연봉을 주고 직접 고용하면 다수의 애기 테라토마들을 지휘할 수 있으며, 악성 테라토마가 고용의 대가로 받는 연봉은 자문료라고 이름을 붙일 수 있어 변호사법상 수임제한과도 무관하므로 기업사건을 봐주고 퇴직한 후 조금 있다가 보은취직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만 돼도 관리가 가능하므로 10호 정도짜리 캔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푸닥거리 한 번 하고, 돈 먹고 떨어지라는 신호 정도입니다.

약간 큰 그림이 나나가 등장하는 그림입니다.

예술은 '개인 본성의 반영'이기 때문에, 예술작품을 평가하는 절대적인 기준이 없습니다. 그래서 좋아하는 작가의 작품 가격을 올리고 싶으면 높은 가격에 구매하면 됩니다.

그런 식으로 예술 시장의 계층이 형성되는데, 시장이 형성되면 다수의 개미들을 대상으로 전시회를 열 수 있게 됩니다.

보통, 인상파 화가나, 릭텐슈타인, 로스코, 해링, 워홀, 재스퍼 존스, 마티스, 콜더, 몬드리안, 베이컨, 루시안 프로이드.. 등 유명 작가는 소장품을 한 곳에 모으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완성작의 경우 보관 장소에서 다른 전시 장소로 이동하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보험료도 어마어마하고, 더 나아가 엄청난 크레딧이 없는 기획사에게는 함부로 대여를 해 주지 않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주인공은 개의치 않습니다.

나나를 사랑하고, 나나를 통해 국가를 지배하고자 하는 욕망이 나나의 출세욕과 맞아 떨어져 나나 명의로 전시 기획사를 설립해 줍니다.

그리고, 자기가 데리고 있는 큐레이터와 보험회사와 자기의 크레딧을 제공하면서, 그간 도저히 볼 수 없었던 전세계 곳곳의 작품들을 한데 모아 화려한 전시를 연속으로 개최하면서 모두 나나 이름으로 해 줍니다.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기업들이 기획사에 후원을 합니다.

기획사가 법인이 아니면 후원금은 모두 나나의 것입니다.

매우 합법적인 방법으로 내 친구들 회사와 그동안 나한테 은혜를 입은 팅구들 회사 돈으로 나나를 부자로 만들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되는것인데, 나나도 기뻐하고 그러한 나나를 바라보는 나 또한 기쁩니다.

그러나, 집에서 난리가 났습니다.

나나O이 누구냐고, 무슨 관계냐고, 당장 관계를 끊지 못하겠냐고 성화입니다.

눈물을 머금고 나나에게 서방님을 찾아줍니다.

마침 강단도 있고, 빚도 많고, 한 눈에 나나에게 반해 나나 말이라면 다 들어줄 사람인 것 같습니다.

주인공 앞에서 잘 살아보겠다고 다짐도 합니다.

한 편, 국민들은 주기적으로 사육제를 열어줘야 혁명을 일으키지 않는데, 마침 올 해는 적절한 제물이 없어 자기가 희생하기로 했습니다.

카니발이 시작되기 전 수조원 규모의 세금납부 퍼포먼스 한 번 진하게 진행하고, 카니발 후에는 이미 각본에 짜여진대로 무사히 집으로 돌아옵니다.

나중에 모든 것이 귀찮아져서 다 무시했다가 약속이 틀리다는 소리가 들리더라도 나나 서방이 나서서 다 해결해 줍니다.

언제나 예측 가능하고, 평화롭습니다.

"훗, 이게 인생이지". ㅋ

이 작품의 저작권은 얼마 전 대변인으로 임명된 '교만한 쭈구미'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함부로 플롯을 인용하거나 게재하는 경우...ㅋ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e Hyung Kim(김태형)  (0) 2020.12.27
양승화  (0) 2020.12.27
이주혁  (0) 2020.12.26
류경렬  (0) 2020.12.26
고재형  (0) 2020.12.26
And

사시오패스당 (검찰 + 법원 + 거대 로펌)은

좌파도 아니고 우파도 아니다.

일찌기 이 정당은 노무현을 죽였고

MB랑 503을 감옥에 보냈으며

향후 문재인까지 쫓아내거나 감옥에 보내면

좌파 우파를 모두 쓸어내고 오로지 사시오패스당의 나라를 만들 수 있다.

그게 그들 mission의 완성이라고 본다.

그리고 이들은 곧,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에게

집행유예로 면죄부를 줄 것이다. 그래서 재벌들과 유착도 강고히 할 것이다.

공주님 탄핵도 결국 사시오패스들이 안 된다면 안 되고 된다면 되는 일이었다.

그만큼 그들의 권한은 막강해져 있다.

보수 정권은 국정원과 정보기관을 동원, 사찰을 해서 사시오패스당을 통제했고

재벌이랑 유착하고 공기업 등에 여기저기 꽂아주고 벼슬 주고 하며 서로 서로 봐줬고 언론사도 이용했다.

채동욱을 쫓아내는 과정은 보수 정권이 어떻게 사시오패스를 '세련되게' 길들였는지 보여준 사건이었다.

전관예우가 보장되고 갈 자리를 보장해 주는 것. 즉, 떡밥과

국정원 등 정보기관을 이용한 사찰 즉, 채찍

두 가지를 이용해 사시오패스를 개처럼 길들여 온 것이다.

그러나 참여정부와 지금 정권은 떡밥도 약속해 주지 않고

채찍도 놓아 버렸다.

그건 민주주의가 아니기 때문이었다. 공수처같은 기관이 강해지면 '전관예우'는 없어지며 그건 그들의 밥통을 발로 차겠다는 뜻이다.

그러니 사시오패스당은 이 정부가 그런 '무모한 짓'을 못하도록

그냥 중간에 포기하도록 만들기 위해

어떤 미친 짓도 더 할 것이라고 본다.

입시 비리 혐의만 갖고 징역 4년 주는 것정도는 양념일 뿐

결국 사시오패스의 표적은 문재인 정부이다. 이 정부의 실패가 그들의 목표이다.

그리고 다음 정권은, 고분고분히 사시오패스의 밥줄을 건드리지 않고

서로 서로 '상생'하도록 셋팅하는 것까지가

이 당의 전략 목표일 것이다.

보수 야당은 지지율이라도 신경 쓴다.

그런데 사시오패스당은 지지율따위조차 없다.

그냥 권력을 휘두를 뿐이다. 그래서 위험하고

이대로면 결국 민주주의의 적이 될 수밖에 없다.

국회가 과감하게 개혁을 지금 추동해야 한다. 미친듯이 레임덕으로 몰고 가려 하는 사시오패스들과 보수 언론에 대항하려면 그것밖엔 없다.

중요 정치 사건에서의 대배심제 ; 국민을 무작위하게 선별해서 기소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

고위 공직자 혹은 주요 경제인들에 대한 배심원 재판.

이런 법제화 공수처와 더불어서 추진해야 한다. 사법권은 그들의 사유물이 아니다. 국민의 것이니, 국민이 돌려 받아야겠다.

Joy Yan, 이진원

 

좋아요

 

 

댓글 달기

 

공유하기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승화  (0) 2020.12.27
Hyewon Jin  (0) 2020.12.26
류경렬  (0) 2020.12.26
고재형  (0) 2020.12.26
김재삼  (0) 2020.12.26
And

안타깝지만 대통령에게는 검찰총장 해임권한이 없다. 검사(검찰총장 포함) 파면 또는 해임은 ① 국회 탄핵소추의결→ 헌법재판소 탄핵심판을 통한 파면 ② 검사징계위원회 징계처분(해임) →대통령 재가 두가지 방법 뿐이다. 법무부장관이 윤석렬을 징계위원회에 회부한 것은 대통령과 행정부가 법적으로 가능한 권한과 방법을 행사한 것이다. 다만 판사들이 딴지를 걸어서 징계처분효력이 잠시 정지되었을 뿐이다. 분하지만 그것 또한 판사들의 법적 권한이다. 그러니 대통령이 아무 것도 안하고 있느니 이제 대통령이 나서라느니 하는 소리는 적절치 않다. 대통령은 아무것도 안하고 법무부장관만 혼자 검찰개혁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식으로 말하는 것도 대통령은 방역에 무능한데 정은경청장과 질병관리청만 잘하고 있다는 얘기와 똑같은 쓰잘대기 없는 소리다.

국회에서 탄핵소추를 의결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간단하지는 않다. 탄핵소추가 의결되면 윤석렬 권한행사가 정지되고 헌법재판소가 탄핵심판 심리에 들어갈텐데 아마 신속하게 진행해서 결론을 내릴것이다. 박근혜는 탄핵심판까지 딱 3개월이 걸렸는데 윤석렬은 그 보다 더 빨리 결론이 나올 것이다. 한 2개월 이내가 되지 않을까 싶다. 그런데 헌법재판관들 또한 판사들이고 다수가 보수적이기 때문에 재판관 9인 중 6인 이상이 탄핵심판에 찬성할지 의심스럽다. 만약 탄핵이 부결되면 그 파장은 어떨까. 여론은 어떨까. 따라서 국회 탄핵안은 상당히 리스크한 방법일수 있다. 그러니 감정이 앞서서 쉽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신중히 따져봐야한다. 김두관 의원이 당장 탄핵을 주장하고 있으니 아마 민주당도 심사숙고할 것이다. 탄핵추진을 안한다고 해서 분노해서 욕하고 흥분할 일은 아니다.

이도저도 쉽게 되지 않는다고 주저앉아 있을 수야 없다. 가장 효율적이고 필요하면서도 어쩌면 가장 쉬운 방법은 입법이다. 검찰수사권을 폐지하는 법, 전관비리를 차단하기 위한 법, 강력한 검찰개혁법안, 사법개혁법안을 민주당, 열린민주당이 주도해서 준비하고 통과시켜야 한다. 의석수가 뒷받침 되고 법사위원회도 정족수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하다. 또라이 새끼 몇명 바꿔봐야 그놈이 그놈이라서 별로 달라지지 않는다. 그러나 법을 바꾸고 제도를 바꾸고 권한을 뺏어버리면 할 수 있는게 없어진다. 법률개혁에 매진해야 한다.

강력한 인사권의 행사도 파워풀한 방법이다. 비록 대통령이 직접 검찰총장과 검사를 해임할 수는 없지만 대통령은 승진 보직 인사이동 등 막강한 인사권자이다. 곧 있을 고위급 검사 및 평검사 인사에서 법무부장관을 통한 적절한 인사조치가 있기를 기대한다. 정치질 하던 검사놈들은 시골로 발령내서 보직도 주지말았으면 좋겠다.

공수처가 출범하고 나면 윤석렬은 당연히 판사사찰 감찰방해 직권남용 등 혐의로 조사를 받을 것이다. 시간이 걸리고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겠지만(공수처 검사도 역시 검사니까) 지금처럼 아무리 고소고발해도 수사 자체를 안하고 감찰도 못하는 상황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판사사찰 혐의만으로도 징역형이 나올 사안이고(이번 징계효력집행정지가처분에서도 이 부분 유죄취지로 인정됨) 집행유예가 나와도 정치진출은 쉽지 않을 것이다.

성에 안찬다고 열받아서 욕하고 돌아서는 자는 하수 중의 하수다. 분노와 불만을 표출하면서 은연중에 부화뇌동해서 야당을 이롭게 하는건 아닌가. 옛날 노무현 때의 우를 범하지 않기를 바란다. 그러려면 이럴 때일수록 더욱 믿어주고 단결해서 힘을 실어줘야한다.

오승록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Hyewon Jin  (0) 2020.12.26
이주혁  (0) 2020.12.26
고재형  (0) 2020.12.26
김재삼  (0) 2020.12.26
Hwajeong Oh  (0) 2020.12.26
And